package aug16_Sample;
public class BoredGame extends Game {
int peopleNum;
//생성자
//디폴트생성자
public void BoardGame() {
peopleNum =0;
}
//매개변수를 갖는 생성자
public BoredGame (String gameTitle, int peopleNum) {
super (gameTitle);
this.peopleNum = peopleNum;
}
//메소드
//슈퍼클래스와 동일한 메소드임으로 오버라이딩 한다
public void play() {
System.out.println(peopleNum+"명이서 "+getGameTitle()+"을 시작합니다.");
}
}
이렇게 만들어 봅시다.
1. 부모클래스
클래스 : Game
필드 : private String gameTitle
생성자 :
Game() // gameTitle=“미정”
Game(String gameTitle)
// This.gameTitle=gameTitle;
메소드 :
public String getGameTitle() {
return gameTitle} // 게임타이틀을 들고온다 Return
public void play() {system.out.printin();}
// gameTitle 게임을 시작합니다 출력
stop() // gameTitle 게임을 멈춥니다 출력
end() // gameTitle 게임을 종료합니다 출력
package aug16_Sample;
public class Game {
//필드
private String gameTitle ;
//생성자
// 디폴트 생성자
public Game()
{
gameTitle="미정";
}
//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public Game(String gameTitle) {
this.gameTitle = gameTitle;
}
//메소드
public String getGameTitle () {
return gameTitle;
}
public void play() {
System.out.println(getGameTitle() + "게임을 시작합니다.");
}
public void stop() {
System.out.println(getGameTitle() + "게임을 멈춥니다.");
}
public void end() {
System.out.println(getGameTitle() + "게임을 종료합니다.");
}
}
2. 자식 클래스
클래스 : BoardGame
필드 : private int peopleNum
생성자 : BoardGame(), //peopleNum=0
BoardGame(String gameTitle, int peopleNum)
메소드 :
play()
// peopleNum명이서 gameTitle게임을 시작합니다
3. 출력
package aug16_Sample;
public class gam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Game game1=new Game("가위바위보");
game1.play();
game1.end();
game1.stop();
BoredGame boardGame = new BoredGame("야무치게 손병호",6);
boardGame.play(); //메소드 오버라이딩으로 바뀐 내용 출력
boardGame.stop(); // 부모클래스의 내용 출력
boardGame.end();
}
}
리엑트 React (0) | 2022.10.13 |
---|---|
자바 배열 예제 (0) | 2022.08.16 |
자바실습 1 랜던게임 만들기 ( 샘플 ) (0) | 2022.08.08 |
자바 실습 1. 숫자를 입력 받고 양수/음수를 알려주는 클래스 (0) | 2022.08.08 |
자바 달과 일을 잘라서 숫자로 바구기 (0) | 2022.08.08 |
댓글 영역